현재위치: > 오디오파일 CD > 가요&중국음악CD
가요&중국음악CD
배인숙 / 1집 누구라도 그러하듯이 (LP Miniature)
판매가 : 14,900원
소비자가 : 14,900
제조사 : Beatball
원산지 : KR
상품코드 : 9508
수량 :
updown
SNS 상품홍보 :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로 보내기     
    
 

시대를 뛰어넘은 트렌드세터! 시와 패션을 사랑한 서울라잇(Seoulite), 배인숙의 솔로 데뷔 앨범


 음악적 과도기의 성장통을 섬세한 가사로 표현한 명곡 '누구라도 그러하듯이' 수록!


1집은 펄시스터즈로 걸 팝씬의 아이콘 위치에 있었던 배인숙이 아이돌 스타의 명성을 뒤로 하고 뮤지션으로 첫걸음을 내딛었던 전환기의 음반이다. 앨범은 최헌, 윤수일 등을 히트시키며 당시 트렌드를 주도했던 독립기획사 안타 기획의 전폭적인 지원아래 녹음되었다. 김기표를 위시한 소위 안타사단의 세션맨들의 장르를 초월하는 사운드는 배인숙의 유니크한 목소리와 함께 당시 어느 가수의 앨범과도 다른 독특한 질감의 팝음악을 만들어 냈다. 배인숙은 단순히 보컬뿐 아니라 앨범 전체의 컨셉을 설정하여 주도적으로 선곡과 제작에 참여했으며 아트웍 또한 그러한 맥락에서 진행됐다고 한다.


아티스트 본인의 개인사와 음악적 방향에 대한 고뇌의 산물인 '누구라도 그러하듯이'는 알려졌다시피 번안 곡이다. 그러나 배인숙의 유려한 우리말 가사로 인해 샹송인 원곡의 완성도를 뛰어 넘는 보기드믄 결과가 탄생할 수 있었다. 이 외에도 이경석의 "착한 고급 팝"적 감성이 물씬 베어 나오는 '아름다운 그대', 수준 높은 발라드 '그대 내 곁에 있어줘요'는 단연코 이 앨범의 백미라 할 수 있다. 당시 일본에서 유행하던 AOR 가요 스타일의 편곡을 시도한 것으로 보이는 '오동잎', '내 님아(이상 안치행 작곡)'와 스튜디오 54시절의 뉴욕 디스코風 넘버 '난 몰라(이경석 작곡)'에서는 당시 트렌드에 민감했던 편곡자 김기표의 왕성한 작업욕과 앞선 감각을 엿볼 수 있다. 역설적으로 당시 이 음반이 왜 타이틀 곡 외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는가를 가늠할 수 있는 증거이기도 하다.


이처럼 배인숙의 앨범은 당시의 국내 대중음악계, 그 중에서도 독립 기획자들과 제작의 주역들이 어떠한 자세와 시스템으로 음악계의 유행과 대중적 요구 사이의 접점을 찾으려 했는지 확연히 보여준다. 그리고 이들이 락 음악의 쇠퇴와 고전 트로트의 재득세, 포크 붐에서 칼리지록 붐의 시대로 이어지는 변화의 틈바구니 사이에서 어떻게 생존할 수 있었는지 역시 확인 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가 되는 셈이다.


 [Trivia]
 - 커버와 인서트에 실린 사진은 모두 김중만이 작업했으며 2집에서는 그가 전체 아트 디렉션을 맡기도 했다.
- 1집에 실린 두 곡의 연주 곡은 배인숙 본인의 의도나 앨범 전체의 맥락과는 상관없이 수록된 걸로 보인다. 또한 비슷한 시기에 이필원, 정민섭, 김희갑 등이 제작하여 유행시켰던 무드 오케스트라 풍의 연주로 미루어 일종의 파일럿 컨텐츠적 의도에서 실린 것이 아니었나 추정된다.
- 참고로 당시 일본에서는 60년대 전성기를 구가했던 엔카, 가요가수들이 7~80년대 등장한 젊은 작/편곡자들과 만들어 낸 크로스 오버 가요(또는 AOR 가요) 스타일 음반이 유행이었다. 기존의 엔카적 감성이나 멜로디는 그대로 가져가되 편곡이나 리듬에서 당대의 트렌드를 접목시킨 작품들이 그것들이며 이시다 마유미, 슈리 에이코와 히라야마 미키의 70년대 말 80년 초의 작품들이 대표적이다.

  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 확인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로 주문을 보류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은 상품 구매 대금은 PC뱅킹,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혹은 가까운 은행에서 직접 입금하시면 됩니다.  
주문시 입력한 입금자명과 실제입금자의 성명이 반드시 일치하여야 하며, 7일 이내로 입금을 하셔야 하며 입금되지 않은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배송 방법 : 택배
배송 지역 : 전국지역
배송 비용 : 개별배송 상품을 제외하고 50,000원 미만 구매시 배송비 2,500원 이 추가됩니다
배송 기간 : 2일 ~ 3일
배송 안내

-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상품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가전제품의
  경우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공급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이내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예 : 가전제품, 식품, 음반 등, 단 액정화면이 부착된 노트북, LCD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등의 불량화소에
  따른 반품/교환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단, 화장품등의 경우 시용제품을
  제공한 경우에 한 합니다.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 1:1 E-MAIL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색상 교환, 사이즈 교환 등 포함)
전화주시면 친절히 상당해 드리겠습니다.
- 상품의 사용후기를 적어주세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평점
- 상품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결해 드립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