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오디오파일 LP > 180g LP > 가요&중국음악
가요&중국음악
Various Artists / 이야기해주세요 (180g LP) (초회한정 LP Miniature CD 온팩)
판매가 : 40,100원
소비자가 : 40,100
제조사 : 마장뮤직앤픽처스
원산지 : KR
상품코드 : 12324
수량 :
updown
SNS 상품홍보 :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로 보내기     
    
 

 수록곡 (LP)
1. 이 노래를 부탁해 - 한희정 (04:35)
2. 성 녀 - 이상은 (03:25)
3. 나와 소녀들과 할머니들에게 - 지현 (04:48)
4. 놀이터 - 남상아 (04:50)
5. 내 이름은 닌자 영 - Trampauline (03:46)
6. [Side B] 날 잊지말아요 - 이효리 (04:45)
7. 그녀가 걸었던 길 - 박혜리 (04:51)
8. 말해주세요 - 빅베이비드라이버 (03:33)
9. 책장을 넘길 때마다 - 이아립 (03:31)
10. 나와 우리의 이야기 - 로터스 프로젝트 With 송브리즈 (04:35)


2018년 8월 14일 마침내 대한민국 정부 첫 공식 지정된 '위안부 기림일'을 기념하는 특별한 앨범 !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을 위한 속삭임과 외침.. '이야기해주세요' 고음질 180g 한정판 바이닐

이효리, 이상은, 남상아, 한희정, 송은지, 이아립, 박혜리, 지현, 트램폴린, 빅베이비드라이버, 로터스 프로젝트 등 장르와 영역을 뛰어넘는 여성 음악가들의 하나된 거대하면서도 소박한 멜로디와 목소리 ! 이제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화제의 음반 '이야기해주세요' 사상 최초 한정판 바이닐 발매 !!!

지난 2012년과 이듬해 발매된 앨범 '이야기해주세요' Part.1, 2 는 우리나라 대중음악사에 있어 특별한 의미를 지니는 음반이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을 위한 외침과 속삭임'이라는 부제를 안고 있는 이 음반은 이른바 '홍대씬'에서 활동하는 뮤지션, 그 중에서도 오로지 여성 음악가들만이 참여해 여성이 내는 목소리라는 점에서 사회적으로도, 그리고 개성 강한 뮤지션들이 한데 뭉쳤다는 점에서 당시 음악적으로도 엄청난 화제를 모았던 음반이었다.

어느 누구도 함부로 이야기할 수 없었던 다소 무거운 주제, 그리고 불편한 진실을 노래하는 이 음반을 두고
사람들은 신기해 했고, 고마워 했으며, 궁금해 했다. '착한 일' 한다고 칭찬도 더러 받았지만 그녀들은 결코 우쭐하거나 그런 사실들을 앞세우지 않았다. 그저 흘러가듯 노래를 부르고, 들려줄 뿐이었다.

그리고 '이야기해주세요'는 2018년 정부 수립 이후 첫 공식 지정된 '위안부 기림일'을 기념하며 조금 더 새로운 모습으로, 한정판 바이닐(Vinyl)과 LP미니어처CD로 우리 곁에 찾아온다. 마치 우리가 이 비극적 역사에 대해 얼마나 오랜 시간 동안 침묵을 지켜왔는 지.. 다시 한번 조용한 일침을 가한다.

본 앨범 속 '이야기'의 대상은 이제 세상에 몇 분 생존해 계시지 않는 위안부 피해 할머님들과 그들의 오래된 한을 풀어주지도, 어루만져주지도 못했던 국가에게만 향해 있는 것은 아니다. 여기에는 일상처럼 마주하는 동시대 성폭력의 문제를 포함해 오늘날 대다수 여성들이 보편적으로 대면하고 있는 폭력과 부조리에 관한 이야기들도 함께 다뤄지고 있다.

다수의 공연과 음반 활동을 통해 역량을 쌓아 온 수많은 이 여성 음악가들의 진심을 담아 만들어 낸 음악 속에 담긴 이야기이기 때문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보다 자연스럽게 생각할 수 있으리라. 폭력과 전쟁이 반복되는 역사 속에서 우리 모두가 함께 고민해야 할 것들, 그리고 일상에서부터 우리가 함께 풀어야 할 불편한 숙제들을 아름다운 음악을 통해 공유하는 것. 그것이 아마 이 앨범이 갖고 있는 목적의식일 것이다.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 출신 송은지의 제안으로 시작된 본 프로젝트는, 2006년 송은지와 소히, 정민아 등 여성 아티스트들이 모여 여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함께 창작을 해보자는 취지를 갖고 '릴리스의 시선'이라는 소모임을 시작했는데, 중간에 와해됐던 이 모임이 2011년 11월 송은지의 제안으로 다시 시작된다. 2012년 3월 12일 배복남 할머님이 타계하면서 당시 남아계신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 생존자는 61명으로 알려져 있었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의 문제를 알리기 위해 매주 열리는 수요집회도 2011년 12월 14일에 1천회를 넘어섰었다.

더 늦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은 좀 더 구체적인 계획을 만들게 했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들의 이야기를 알리고
여성으로 살아간다는 것에 대한 고민을 담은 자선 음반을 만들자는 구체적인 계획이 시작되었다. 이 계획이 알려지자 수많은 음악가들의 자발적인 참여 의사와, 수 많은 이들의 도움, 세 차례에 걸친 모금 공연 등의 자체적인 노력으로
제작비가 마련되었다.
(물리적인 수록곡의 한계 때문에) 본 한정판 바이닐과 LP미니어처CD에 수록된 음악들 중엔 이상은의 '성녀' 를 제외한 모든 곡들이 새롭게 만들어지고 녹음된 작품들이다. 앨범에 참여한 이 아름다운 뮤지션들은 위안부 할머님들의 증언을 떠올리며, 자신의 할머님을 생각하며, 혹은 여성에 대한 폭력 중 가장 심각한 성폭력에 대한 트라우마와 집단 속에서 짓밟힌 개인의 삶 등을 고민해 저마다의 개성으로 창작한 곡들로 하나의 목소리를 내는데 여념이 없다.

***** 끊이지 않는 비극, 너와 나의 무관심을 노래해줘.. 이 노래를 부탁해
***** 오로지 여성이기 때문에 느낄 수 있는 감정들과 알 수 있는 문제에 대한 공감이 가득 담긴 음반
***** 메이저와 인디, 뮤지션과 연예인의 경계 따위를 가볍게 허물어 버리는 이들의 참여가 사랑스러울뿐.
***** 참여 아티스트들의 노래에는 화려함을 덜어내고 진심을 가득 담았다.
***** 늦게 도착했지만, 아직 희망을 노래하기에 늦지는 않았다.

2018년 8월 현재, '위안부' 피해 할머님들 중 생존해 계시는 분들은 이제 27분 밖에 없다.
시간은 점차 흐르고, 피해 당사자인 할머님들이 모두 우리의 곁을 떠날 날도 그리 많이 남지 않았다.
바로 잡혀지지 않는 역사, 제대로 된 사과조차 받지 못한 한 많은 삶을 살아 온 할머님들부터,
그에 못지 않은 동시대 폭력에 노출되어 있는 이 시대의 여성들을 근심하고 위로하고, 그리고 함께 이야기하는 것.
동시대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여성 음악가들이 오롯이 만들어 낸 이 찬란한 결과물 '이야기해주세요'는
우리가 오랫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노래의 힘, 음악의 가능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동시에 우리 음악계의 진일보된 면면을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앨범으로 남을 것이다.

특히, 커버 아트웍으로 사용된 작품은 2015년 여성가족부 주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관련 학생, 청소년 작품 공모전 최우수 수상작 정서한 님의 '꽃잎에 가려진 얼굴 없는 슬픔' 이다. 꽃다운 나이에 끌려간 할머님들을 꽃을 든 소녀의 모습으로 표현하였고, 소녀 옆의 빈 의자는 먼저 돌아가신 할머님들을, 의자 위의 새는 환생한 할머님들을 표현한 것이다. 소녀의 치마에는 지울 수 없는 아픈 기억들을 표현했으며, 소녀들의 피 눈물이 고여 발목까지 채워진 모습으로 할머님들의 큰 슬픔을 표현한 작품이다.

* 초판 LP미니어처CD (총 17곡 수록) On-Package
* 전세계 최초 치자꽃향을 담은 바이닐
*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수익금 기부 프로젝트


- LP미니어쳐CD 트랙리스트 (Not For Sale I Promotional Use Only) -

01. Way To The Light - 투명 Feat. 시와 (04:26)
02. 이 노래를 부탁해 - 한희정 (04:35)
03. 성 녀 - 이상은 (03:25)
04. 나와 소녀들과 할머니들에게 - 지현 (04:48)
05. 놀이터 - 남상아 (04:50)
06. 내 이름은 닌자 영 - Trampauline (03:46)
07. 날 잊지말아요 - 이효리 (04:45)
08. 그녀가 걸었던 길 - 박혜리 (04:51)
09. 말해주세요 - 빅베이비드라이버 (03:33)
10. 책장을 넘길 때마다 - 이아립 (03:31)
11. 나와 우리의 이야기 - 로터스 프로젝트 With 송브리즈 (04:35)
12. 달팽이의 집 - 송은지 (04:16)
13. 누가 너를 저 높은 곳에 올라가도록 만들었을까 - 오지은 (04:18)
14. 꽃 섬 - 루네 (04:08)
15. 과 거 - 연진 With 송은지 (02:53)
16. 도사리 카페 - 투스토리 (03:25)
17. 구순이 - 무키무키만만수 (04:19)

  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 확인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로 주문을 보류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은 상품 구매 대금은 PC뱅킹,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혹은 가까운 은행에서 직접 입금하시면 됩니다.  
주문시 입력한 입금자명과 실제입금자의 성명이 반드시 일치하여야 하며, 7일 이내로 입금을 하셔야 하며 입금되지 않은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배송 방법 : 택배
배송 지역 : 전국지역
배송 비용 : 개별배송 상품을 제외하고 50,000원 미만 구매시 배송비 2,500원 이 추가됩니다
배송 기간 : 2일 ~ 3일
배송 안내

-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상품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가전제품의
  경우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공급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이내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예 : 가전제품, 식품, 음반 등, 단 액정화면이 부착된 노트북, LCD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등의 불량화소에
  따른 반품/교환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단, 화장품등의 경우 시용제품을
  제공한 경우에 한 합니다.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 1:1 E-MAIL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색상 교환, 사이즈 교환 등 포함)
전화주시면 친절히 상당해 드리겠습니다.
- 상품의 사용후기를 적어주세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평점
- 상품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결해 드립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평점